영국군 겨울용 자켓 Softie Thermal Reversible Jacket (BIVVY 자켓)
본문 바로가기

Anything

영국군 겨울용 자켓 Softie Thermal Reversible Jacket (BIVVY 자켓)

728x90

영국군 Army 로고

관심도 없던 군복에 눈이 가기 시작 시기가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시중에 시판되고 있는 가을 겨울 시즌 아우터 보단

군대에서 현재 사용되거나 과거에 사용되었던 아우터에 관심이 가기 시작한다.

이유는 아마 군납 제품들의 과거 시절 아카이브와 무드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관심 물품들이 자주 바뀌기는 하지만 요근래 빈티지 영국군 아우터들이 관심 가지고 보고 있는 중이다.

그중 하나가 Softie Thermal Reversible 불리우는 자켓.

외형은 미군의 ecwcs Level 7 프리마로프트 자켓과 비슷한 형태이지만 조금 더 심플함이 가미된 자켓이다.

BIVVY 자켓 리버서블 사양

통칭 BIVVY 자켓이라 불리며 미군의 프리마로프트에 비하면 보온성은 많이 떨어지지만

리버서블 사양과 어깨를 맞출 필요가 없는 라글란 슬리브 체형에 관계없이 착용 가능하니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겉감은 아웃도어 등에도 사용되는 립스탑 나일론으로

가볍고 부드러우면 찢어짐을 줄인 기능적인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보온성을 위해 안솜은 폴리에스테르를 채용하였다.

이유는 군용품이다 보니 가벼움과 젖어도 건조가 빠르고 땀을 흘려도 증발을 쉽게 하기 위해서이다.

BIVVY 자켓의 또 하나의 장점을 꼽자면 휴대성을 꼽을 수 있다. 

돌돌 말아 가방 등에 팩킹하기 좋으므로 지금 같은 계절 겨울용 등산에는 제격인 아이템이라 생각한다.

립스탑 원단으로 가벼움과 휴대성 용이한 매력이 있다. 

구매하게 된다면 우리나라의 겨울이 많이 추워져 오버 사이 징하여 많이 껴입고 다녀야 할 것 같다.

얼마 전 겨울부터 유행이 된 미군의 ECWCS 모티브로 한 해피 자켓 내지는 몬스터파카와

다른 매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하나쯤 구매해도 좋을 물품일 것 같다. 

 

여성야상패딩 Klattermusen Liv산 .남녀공용 야외 모자없음 풀지퍼 다운패딩

728x90